뉴스 | CJ NOW | CJ그룹


뉴스

[온스타일] <프런코 올스타> “박근혜 대통령에게 이 의상을 추천합니다!”

2013.04.08
이명신 디자이너의 프런코 올스타 5화 우승의상 화제
프런코 올스타 5회 우승자 이명신과 디자인한 의상 사진

<프런코 올스타> 이명신 디자이너가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박근혜를 위한 해외순방 의상을 제작하라’는 미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그녀가 디자인한 의상에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지난 6일(토) 방송된 온스타일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올스타(이하 프런코 올스타)> 5화에서 침착하고 이지적인 느낌을 주는 그레이 컬러의 수트를 선보인 디자이너 이명신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완성도와 아이디어 모두 완벽한 의상”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우승자로 선정됐다. 이명신 디자이너의 우승은 지난 1화 미션에 이어 두 번째다.

.

<프런코 올스타> 5화에서 아홉 명의 도전자에게 주어진 미션은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순방 중 국빈 만찬에 초대 받았을 때 입을 옷을 디자인하라"였다. 이명신은 주로 스커트를 디자인한 다른 디자이너들과 달리 과감하게 바지와 재킷, 블라우스 3피스를 디자인했다. 차분한 회색 톤의 수트지만 깔끔한 실루엣으로 세련미를 놓치지 않았으며 새하얀 블라우스는 우아했다. 특히 이명신 디자이너는 한복의 동정 디테일을 재킷의 깃에 달아 한국적인 요소로 아름다움을 살리는 센스를 발휘했다. 심사위원들은 “블라우스의 완성도와 재킷의 실루엣, 바지를 선택한 것까지 TPO에 딱 맞는 격조 높은 의상”이라고 평가했다. 최고 난이도의 미션에서 우승을 한 이명신은 “우승해서 기분이 정말 좋다”며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

프런코 시즌1 출신 이명신 디자이너는 현재 엄청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개인 브랜드 사업을 잠시 뒤로하고 최종 우승의 영광을 위해 <프런코 올스타>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명신 디자이너는 여심을 간파한 세련된 디자인과 번뜩이는 디자인 아이디어로 늘 참신하고 아름다운 의상을 선보여 왔다. 이번 <프런코 올스타>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인물.

.

한편 이번 미션에서 우승을 확신할 만큼 넘치는 자신감을 보였던 최창숙 디자이너는 “너무 뻔한 발상이다”는 혹평 속에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며 남은 디자이너 8명은 경쟁을 이어가게 됐다. <프런코 올스타> 5화 재방송은 일요일 낮 2시 30분, 밤 10시 30분 온스타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올스타>란?.
.
스타일채널 온스타일에서 2009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2년 시즌4까지 방영된 대한민국 대표 패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의 왕중왕전. 시즌 1~4 역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 진검승부를 펼치는 <프런코 올스타>에는 시즌1의 이명신, 정재웅 남용섭, 시즌2의 정미영, 윤세나, 최창숙, 현성식, 시즌3의 황재근, 시즌4의 조아라, 임제윤, 김성현, 오유경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들 12명은 그간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불꽃 튀는 패션 크리에이티브 전쟁을 펼치게 됐다..
.
대한민국 수퍼모델 1호 ‘이소라’가 전 시즌에 이어 올스타의 MC로 낙점됐으며, 심사위원으로는 새롭게 합류한 KUHO 정구호 전무가 패션매거진 바자의 전미경 편집장과 함께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시즌까지는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던 앤디앤뎁의 김석원 디자이너는 ‘멘토’로 변신해 도전자들의 경쟁을 이끈다. 거친 경쟁을 뚫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TOP 3는 오는 4월 말, 이탈리아 밀라노로 건너가 파이널 컬렉션을 펼치게 된다. 더불어 최종 우승을 차지한 디자이너에게는 우승상금 1억원과 함께 이탈리아 유명 편집숍과의 입점 계약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총 11회).
.
1화 (과거 탈락 미션) 우승 - 이명신 / 탈락 - 없음 (남은 도전자 12명).
.
2화 (디즈니 공주의상 재해석) 우승 - 조아라 / 탈락 - 정재웅 (남은 도전자 11명).
.
3화 (패션블로거 브라이언보이를 위한 의상) 우승 - 윤세나 / 탈락 - 조아라 (남은 도전자 10명).
.
4화 (뷰티브랜드 화보촬영을 위한 의상) 우승 - 황재근 / 탈락 - 오유경 (남은 도전자 9명).
.
5화 (박근헤 대통령을 위한 해외순방 의상) 우승 - 이명신 / 탈락 - 최창숙 (남은 도전자 8명)

.